반응형

안녕하세요 낑낑이에요!!

이번 포스팅 은 전주 에서 

순대국밥 하면 남부시장 의

"조점례 남문 피순대" 를  가야한다는 소문을 듣고!!

바로 달려가 보았답니다!!

반응형

영업시간 : 매일 06:00 - 22:00

남부시장 입구

저희는 아침에 남부시장 동문 입구로해서,

남부시장 으로 들어갔어요!

저는 아침에 갔기때문에, 손님들이 많이없는줄알고, 기분좋게 들어갔답니다!

조점례 남문 피순대 입구

동문에서 쭉 들어가다보니, 한곳에서

 줄이 엄청나게 길게 서있는것을 보았어요!!

저기를 보자마자 저는 생각했죠!!

저곳이... 바로 피순대 이구나...

저희는 바로 줄에 합류 하였답니다!!

포장은 줄 필요가 없이 가서 그냥 포장해서 받아가면 된다고해요!!

작업실

웨이팅중에도 주변을 저는 조금 돌아다녔는데요!

화장실도 잠깐다녀오는길에 

조점례 남문피순대 는 장사가 너무잘되어서

따로 작업실이 있을정도였어요!!

너무 신기해서 찍어보았어요!!

웨이팅중...

그리고 웨이팅 중이었을때,

주방문이 활짝 열어져있어,

피순대를 써는모습 과 열심히 일하시는 모습이 보여서 한번 찰칵!!

추가적으로 웨이팅을 하고있으면, 먼저 메뉴판을 주시고 먼저 주문을 할수있게

시스템 적으로 만들어놓으셨더라고요!!

그래서 저희는 순대국밥 , 피순대(소) 를 주문했어요

순대국밥 8,000원

피순대 (소) 13,000원

입장

웨이팅 을 기다리고 들어갔는데,

역시 많은분들이 식사를 하고계셨어요!!

큰 식당에서 자리를 다닥다닥 붇어져 식사를 하는게아니고,

그래도 어느정도는 떨어져서 식사를 하게 할수있는점이 좋아보였어요!

1인 1메뉴주문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맛잇는녀석들 싸인과

1인1주문 에 대해서 써있네요!!

제가 믿는 음식프로그램은 맛있는 녀석들 이에요

이유는... 이곳에 들른 음식점은 다 맛잇었어요!!

저의 믿음을 가지고 좌석 착석!!

메뉴판

메뉴판은 전체적으로 옛날 음식점 느낌의

메뉴판 이었고, 여러 프로그램 에 이미 나온 

엄청나게 유명한 피순대 맛집이라고 해요!!

저는 잘 몰랐는데 , 이곳저곳 에서 이미 촬영을 많이 하셨더라고요!

밑반찬

자리에 앉자마자 밑반찬 세팅을 바로 해주셨어요!!

깻잎, 김치, 깍두기, 부추 등등

기본적인 순대국밥 밑반찬 에 맞게 세팅을 해주시네요!

셀프코너

추가적으로 밑반찬이 필요한경우에는

셀프코너 에 가서 추가 반찬을 먹으면 된다고 하셔서,

저희는 마늘 이 더 필요해서 마늘을 더 가져왔답니다!

순대국밥
부추추가

순대국밥 이 바로 나왔어요!!

일단 다대기가 풀어져서 얼큰하게 나와서,

저희는 바로 부추 를 넣었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간이 되어나와서, 짭쪼름한 국물에

시원한 느낌까지 너무너무 맛잇었어요!!

피순대

그다음은 바로 피순대가 이렇게 깔쌈하게나왔어요!!

저는 받자마자, 새우젓에 찍어먹었는데,

엄청나게 고소하면서 입안에 꽉차는 부드러움이

일품이었어요!!

피순대 쌈

그다음 은 피순대 는 깻잎에 싸서 먹는게 최고라고 해서...

깻잎 + 초장 + 고추 + 마늘

이렇게 싸서 먹으면 정말 맛잇더라고요!!

이방법 도 추천해요!!

완뚝

소주도 하나 시켜서 먹었지만...

소주는 정말 빠지면 안되는 음식인거 같아서,

만약에 이곳에 오게되면, 소주 한병 꼭 시켜서 국밥 +순대 이렇게 조합으로

꼭 드셔보시길 추천해요!!

전주에 오시면, 한옥마을 근처의 남문시장 에 들러서

피순대 한그릇 은 어떨까요??

이번 포스팅 은 여기까지!!

다음포스팅 에서 만나요!! 안녕~!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