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낑낑이예요!!

오늘은 서울 근교 수원에서, 데이트 코스 추천할만한 곳인

 화성행궁에 다녀온 포스팅 이랍니다!!

영업시간 : 매일 09:00 - 18:00
 입장마감 17:30/연중무휴

반응형

입구

화성행궁 입구에 도착했어요!

보자마자 엄청 웅장하게 잘 보존이 되어있는 느낌을 받았어요!!

아참! 입장 전에는 입장권을 꼭 구매해야 한답니다!!

매표소

먼저 매표소에 들러서 티켓 구매를 해야 해요!!

저희는 2인 구매를 했답니다!!

표 가격 
입장권(어른) 1,500원
입장권(군인/청소년) 1,000원
입장권(초등학생) 700원

행궁 소개
문화관광 해설시간

화성행궁 에는 문화관광 해설 서비스 도

진행을 하는 거 같았어요!!

10:00 ,11:00, 13:30, 14:30, 15:30

이렇게 진행을 하니 해설을 들으시려면, 꼭 한 번 가서

들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입구

입구에 들어가게 되면

바로 옆에, 입장표를 검표하는 곳이 있어요!!

구매한 표를 보여주시고 바로 입장하면 된답니다!!

입장, 관광안내소

입장을 하면, 정말 넓은 내부가 펼쳐져 있어요!!

추가적으로 입장 후 바로 오른쪽에 관광안내소 가 있어서,

이곳에서 안내 팸플릿을 받을 수 있답니다.

필요하시면 이곳에서 받아서 탐방 시작을 하시면 될 거 같아요!

대장금 촬영지

이곳 화성행궁은 드라마 '대장금' 촬영지였다고 해요!!

그래서, 대장금 동상? 이 있어요!!

처음에는 뭔가...? 하고 봤는데 대장금 관련된 거라고 하니,

제가 초등학생 때 봤던 것이 생각나네요!!

엄청 인기 있었는데... 

세월이 많이 흘렀다고 생각이 들었답니다!

좌익문
중앙문

좌익문과, 중앙문을 지나, 쭉쭉 들어갔어요!!

정말 넓은 행궁이라고 생각 들면서 중앙문 안으로 들어갔답니다!!

봉수당
봉수당 정전

이곳 봉수당 은 화성행궁의 정전이라고 해요!!

정고 대황께서 이곳 화성행궁에 오셨을 때 이곳 봉수당을 정전으로 

사용하셨다고 해요!!

이곳에서 정조대왕, 혜경궁 홍 씨 를 재현하는 동상도 만들어 놓으셨더라고요!!

정조대왕 의 처소

이곳에는 정조대왕 의 처소도 같이

재현을 해놓으셨더라고요!!

그래서, 딱 봐도 왕이 살았던 건물이구나~ 나는걸 알 수 있었어요!!

단장하는 상궁

바로 뒤에는 상궁, 내시 등등

왕궁내에서 생활하는 왕족 외의 모습들도 함께 재현이 잘 되어있더라고요!!

보면서 흥미로웠답니다!!

복내당

봉수당을 보고 난 뒤

뒤로 돌아가서 보니, 뒤쪽에 복내당이라는 곳이 나오더라고요!!

복내당에서는 정조 대왕이 장락당을 만들기 전까지 숙소로 사용했던 곳이라고 해요!!

부엌도 있고, 사람이 사는 형태로 되어있더라고요!!

뒷길

복내당을 보고 난 뒤, 행궁 뒤쪽으로  나가는 문 이 있길래

그쪽으로 나갔어요!!

 산 뒷길에는 내포사, 미로항정 이 있어서, 그 길로 나가보았답니다.

다만, 가는 길 벽에, 정조대왕 행차 시 어떻게 행차를 했는지, 묘사한 그림이 벽에

전시를 해놓으셨더라고요!!

정말 그 스케일이 , 정말 사실일까?라는 의문을 품을 정도로,

규모가 엄청났더라고요!!

내포사 가는길
내포사

뒷길로 보게 되면, 바로 가파르게 계단, 오르막길이 있어요!!

먼저 저희는 내포사 가 있는 건물로 발길을 향했답니다!!

이곳은 행궁에 높은 곳에 위치하여, 행궁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군사시설이라고 해요!

지금으로 따지면 군대 초소 같은 느낌이라고 생각하면 될 거 같았답니다!

미로한정
미로한정 에서 본 모습

다음은 미로한정으로 발걸음을 옮겼답니다!!

미로한정 은 노년을 소박하게 즐기고 싶었던 정조의 뜻이 담긴,

정자 라고 하네요!! 이곳에서 행궁을 바라보면, 정말 시야가 탁 트인 느낌을 받았어요

현재는 나무가 너무 울창해서 잘 보이진 않았지만, 옛날에는 나무가 없었을 거라고 생각을 해보았어요!

화령전 복원공사

현재 화령전은 공사 중이라서 방문을 할 수 없었어요!

2023년 내년에 복원공사를 마무리하고 다시 볼 수 있도록 길을 연다고 하네요!

조금은 아쉽지만, 다음에 다시 와서 한 번 더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낙남헌

이후 바로 낙남헌으로 넘어왔어요!!

이곳은 일제강점기에 화성행궁이 철거될 당시 훼손당하지 않고 남아있는 건축물 중 하나 라고 하네요!!

이곳에서 회갑연 등등, 군사들의 회식을 하던 건물이라고 해요!!

엄청나게 넓으면서, 화려한 건물이라, 그 모습이 정말 웅장했답니다!

유여택

낙남헌을 보고 난 뒤 바로 유여택으로 들어갔어요!!

이곳은 화성유수 가 거처하는 곳이지만, 정조가 행차를 하면,

이곳에서 잠시 머무르며 신하를 접견하는 건물이라고 해요!!

이곳에는 원래 들어가면 안 되지만, 관리하시는 분께서, 한번 들어가서 포즈를 취해보라고 하셔서,

특권을 한번... 받았답니다!!

뒤주

이곳에는 뒤주도 있는데요!!

뒤주란, 곡식등을 담아 보관하는 용기인데,

이곳에서 정조의 아버지인 사도세자 께서 뒤주에서 돌아가셨다고 해요!!

추가로, 체험도 할 수 있으니, 한번 들어가 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하지만, 너무 추워서 들어갈 생각은 못했답니다.

외정리소
각종 악기

이곳 외정리소는 정조를 비롯한 역대 임금이 행차할 때

화성 행궁에서의 행사 준비를 담당하는 관청이라고 해요!!

이곳에서는 마차를 놓는 주차장, 말을 놓을 수 있는 곳도 있다고 하는데요!!

정말 궁궐에는 없는 곳이 없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은 서울근교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화성행궁을 다녀온 후기를 

포스팅했어요!!

어렸을 적은 부모님 따라 혹은 학교에서 유적지를 가거나, 이러한 역사가 가득한

장소를 왔을 때는 아무런 관심이 없어서, 이해하지 못하였는데, 나이 먹고 다시오니

정말 감회가 새로웠어요!! 

만약 서울근교 경기도에서 경복궁 외에 다른 고궁을 보고 싶으시면

이곳 화성행궁 방문은 어떠실까요??

이번포스팅 은 여기까지~!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안녕~!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