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낑낑이예요!

이번 포스팅은 전주 효자동 부모님이 좋아하실

한식 돌솥밥 맛집 "반야 돌솥밥" 포스팅이예요!!

영업시간 :  매일 10:50 - 21:00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주차장 : 완비

주차장

반야돌솥밥 에는, 넓은 주차장을 완비하고 있어요!

다만, 이곳은 맛집이라, 식사 후 계산을 할 때, 

주차등록을 한 뒤, 바로 나가지 않으면, 추가 금액을 바로 받으시나 봐요!!

주차장에 "돌솥밥 식사시간 외 다른 곳 이용시간은 규정요금 받습니다"

그래서, 주차장이 넓은데, 그래도 한두 곳 정도는 자리가 있어요!

입구

저는, 이곳을 그렇게 잘 모르고 들어갔었는데,

음식점 입구에 

"전국 최초 돌솥밥 개발의 집"

이라고 되어있는 점 이 저에게는 좀 충격이었어요!!

제가 김밥천국을 가면 무조건 먹는 게 돌솥비빔밥 이거든요!!

이곳이... 돌솥밥의 최초 개발이라고 하니 정말 기대를 하면서 입장했답니다!!

내부

이날 점시시간이라서 그렀는지는 모르겠는데,

손님이 엄청나게 많았어요!!

다들 돌솥밥을 드시고 계시더라고요!!

추가적으로 안에 좌식, 입식 테이블이 있었으며, 2층에도 식당을 운영하는 것처럼 보였어요.

저희는 2층은 올라가 보지 않았지만, 식당규모가 엄청나게 큰 거 같았어요!

메뉴판

저희는 가장 기본인

반야돌솥밥(14,000원) 2인

생녹두 전 (12,000원) 1개

이렇게 주문했답니다!!

차?

저희가 앉자마자 바로 내어주신 차인데요!

엄청나게 뜨겁진 않고, 따뜻한 느낌의 한방 차 같았어요!

홀짝홀짝 마시고 있었어요!

한상차림

돌솥밥 나오기 전에, 바로 밑반찬을 바로 해주시더라고요!!

보자마자 엄청나게 많은 가짓수의 밑반찬에 한번 놀라고!

맛에 한번 놀라고!!

보자마자 기분이 너무 좋았어요!! 음식 사진부터 보시죠~!

겉절이 , 나물무침

먼저 제가 가장 맛있게 먹은 반찬이에요!!

나물 무침에 들깨 가루가 엄청 많이 들어가서 고소하면서,

담백한 맛이 일품이었고!!

겉절이는, 젓갈이 많이 들어간 맛이었고, 맵지도 않고 짜지도 않은

맛있는 겉절이였답니다!!

죽? 도라지 ? 더덕 ?구이

죽은 제가 한입 먹고 찍었는데, 저는 계피를 좋아해서,

죽에 계피향이 엄청나게 많이 나더라고요!!

추가로 ~!  구운 도라지!

양념이 엄청 강하지 않고, 달달 매콤하게 잘 양념된 도라지 구이였어요!!

돌솥밥

밑반찬을 조금 먹고 있으니, 바로 메인음식인 반야돌솥밥 이 나왔어요!!

각종 야채 + 계란노른자 와 간장양념을 같이 주셨어요!!

이곳에서 다들 돌솥밥을 따로 빼서 숭늉은 만들지 않으시더라고요!!

비벼비벼

저는 그래서 숭늉은 만들지 않고, 돌솥밥에 바로 간장을 넣어서 비볐어요!

안에 당근, 콩, 밤, 버섯 등등 여러 가지 야채와 재료들이 들어가 있었어요!!

맛은 엄청나게 고소한 맛이 났고, 간장이랑 같이 비벼먹으니

짭짤 고소 한 맛+ 많은 밑반찬 이랑 같이 먹으니 조합이 좋았던 걸로 기억해요!

생녹두전

추가로 주문했던 녹두전도 같이 나왔어요!!

녹두전은 아까 나왔던 양념간장에 찍어서 먹으라고 해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겉바속촉의 느낌이 강한 녹두전이었어요!!

식사를 마치며,,,

식사를 마치고 계산을 하려고 나가려고 보니, 2층이 좀 더 잘 보이더라고요!!

식당규모 가 엄청나게 크고, 돌솥밥 이외에, 생과일주스 도 판매를 하는 거 같았어요!!

생과일주스를 좋아하시면 같이 구매하는 것도 하나의 옵션이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이번포스팅 은 전주 의  반야돌솥밥을 다녀온 후기를 남겨요!

이곳은 전체적으로 무난한 맛, 많은 가짓수의 밑반찬으로, 부모님들을 많이 모시고 오시더라고요!!

저는 전주에 왔을 때 이곳 반야돌솥밥에서 한 끼 식사하는 것도 정말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들어서

포스팅한답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안녕~!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