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낑낑이에요!!

주말을 이용해서 어머니 와 함게 강원도 인제 여행을 다녀왔어요!!

인제를 가면 자작나무숲 을 꼭가야한다고 하셔서, 다녀왔답니다!!

등산시간 : 왕복 약 3시간 소요 

방문일자 : 2022.08.13(토)

초보분들 도 무리없이 다녀올수있는 여름 등산 산책코스 로 가볍게 다녀올수 있을거 같아요!!

 

추가적으로, 등산화는 어딜가든 필수이지만, 안되면 운동화라도...!! 

꼭 신고 출발하세요!!

반응형

이용시간 : 하절기 09:00 ~ 15:00 / 동절기 09:00 ~ 14:00

휴일 : 월,화 (단, 명절, 공휴일 중 월,화요일이 겹치는 경우 개방)

입 장 료 : 없음

주차: 주차장 무료 이용.

자작나무숲 주차장

먼저 인제 여행의 첫번째 목적지는 

자작나무 숲 이었어요!!

바로 자작나무숲 으로 목적지 검색후 주차장으로 도착했어요!!

이곳은 주차장도 잘되어있고, 심지어 무료 라는점!!

너무너무 기분이 좋았어요!!

흙먼지 털이기
이용안내

자작나무 표지를 따라서 쭉 올라가면,

입산안내 관련해서 정보가 나오네요!!

 

이용시간 : 하절기 09:00 ~ 15:00 / 동절기 09:00 ~ 14:00

휴일 : 월,화 (단, 명절, 공휴일 중 월,화요일이 겹치는 경우 개방)

 

정보 잘 확인해서 이용할수 없는 시간을 잘 확인해서 방문해야할거 같았어요!!

입장

쭉 오르막길 을 따라서 올라가면~!

입구가 나옵니다!! 

 

원래는 길이 두개가 있는거 같았는데, 위로올라가는 길은 공사를 하고있더라고요!!

현재는 한곳으로 만 통제가 가능한거 같았어요!!

다음에 재방문 을 한다면, 윗길로도 이용을 해보고싶었어요!!

 

안내소

안내소 가 쭉 있어서 안내소 를 지나가면

바로 등산로길 이 쭉 펼쳐집니다!!

자작나무는 4계절 모두 풍경과 느낌이 다르다고 해요!!

출발때부터 여름 자작나무숲 의 느낌이 궁금 했답니다!!

시작
물이 내리네~
풀이 창창합니다

안내소 를 지나간뒤, 바로 풀숲이 나와서 

사뿐사뿐 걸어갔어요!!

제가 방문 당시는 장마철 이었고 이전날에도 비가 많이와서,

방문이 가능할지 에 대해서 도 의심을 하면서 출발을했는데, 

출발할때 비가 조금씩 왔긴했지만, 그렇게 많이오지않아서 시원하게 걸었어요!!

비가 온다음날 이라서 물도 아주 많이 흐르고 있었어요!!

물 흐르는 모습이 정말 맑고 이쁘더라고요!!

야생화

처음 안내소를 지나고, 처음 목적지 인 달맞이숲 까지 1.2km 밖에 남지않아서,

기분좋게 한발 한발 가고있는데,

여러가지 야생화 가 많이 있어서 찍어보았어요!!

눈도 즐겁고 몸도 즐거운 산행이었네요~~

쭉쭉 가다보니,

달맞이숲 에 금방 도착하더라고요!!

숲 입구로 바로 달려갔답니다!

숲 출발전 사진 한방!

숲 입구 는 바로 잘 안내가 되어있어요!
다른 길도 원래 있는거같은데,

통행금지 가 되어있더라고요!

아마도, 아까 출발할때 막혔던 길의 돌아오는길이 아닐까 라는 추축을 해봅니다!!

달맞이숲

달맞이숲 에 들어갔어요!!

이날 은 비가 오기도 했고, 땅이 모두 흙이라서,

이미 다 젖어있더라고요!!

저는 흙을 밟고 등산하는것을 좋아해서 너무 기분좋게 등산을 했어요!!

몇몇분들 은 슬리퍼도 신고 등산을 하시더라고요!!

대단해요!

매점

출발하고 조금 올라가다보면,

간단한 요기거리를 판매하는 매점이 있었어요!!

라면 , 술 등등 을 판매하시고,

도마 등등 여러가지를 판매하시더라고요!!

신기하게 보고 지나갔답니다!!

0.5KM

매점을 지나고 얼마안되서, 자작나무숲 이 거의다 왔다는 0.5km 표지판을 보고

너무 반가웠어요!!

그런데 저정도 까지 가게되면, 이미 옆에 살짝살짝 

자작나무 가 보인답니다 !! 

기대가 엄청나게 되었어요!!

자작나무숲 도착

자작나무숲 도착하자마자,

빽빽히 자리잡은 자작나무 를 보고 눈이 일단 너무 즐거웠고!!

너무아름다웠어요1!

일단 나무들이 정말 크고, 높고 색들도 너무너무 새하앟게 되어있어서

정말 이뻐서 사진만 계속 찍었네요~!

자작나무숲 으로!

자작나무숲 표지판 이 있길래

그쪽으로 바로 달려갔어요!!

사람들이 한곳에 모여있는 곳이 이곳인거 같아서 바로 발걸음 을 옮겼답니다!

자작나무 숲 도착

자작나무숲 도착하니, 

여러분들이 이미 모여서 사진을 찍고 계시더라고요!!

역이 이곳저곳 에 사진스팟이 아주 많더라고요!!

자작나무숲 금지사항 으로는, 애완동물 출입금지, 쓰레기 버리는건 절대 금지

자작나무 훼손 금지 (껍질벗기기, 낙서 등)

 

사진을 마음껏 찍고 내려왔어요!!

나무 훼손

내려오다보니, 곳곳에 훼손된 나무에 대해서 정보가 되어있더라고요!!

낙서, 파인것 등등...

자연 이 우리에게 주는 선물이지만,

저희 가 훼손하면 그 선물을 못받는것 만 못하는거 라고 생각해요!

자작나무 는 절대 훼손하지 말아주세요

포토존

내려가는 길 에 또 포토존 이 있어서,

포토존 으로 가서 어머니 사진을 찍어드렸어요!!

흡족한 모습의 어머니 보이시나요?? 

포토존 에서 사진 한번 찍어보세요!

자작나무 등산을 마치며...

자작나무 는 원래 어머니 가 항상 노래를 부르셨던,

곰배령 을 계획에 둔 여행에 포함된 , 크게 기대를 하지않은 목적지 엿어요!!

그런데 직접 방문을 해보니, 

봄, 여름, 가을,겨울 마다 한번씩 꼭 와보고싶은 여행지 라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등산코스 도 정말 어렵지 않은 코스였고, 볼거리도 많은 정말 만족한 곳이었어요!!

 

추가적으로 입장료 도 없고, 주차장 도 완벽하게 되어있어서 기분좋게 다녀온

자작나무숲 이었답니다.

사진스팟, 인생샷 도 모두 가능할거 같으니 완전 추천드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