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낑낑이 에요 !!

제가 제주도 여행을 간 가장큰 이유는 

한라산 등반 때문에 간것이 가장 컸어요!!

저의 취미중 하나가 등산 이였기 때문에,

현재 대한민국 에서 가장 높은산 인

한라산 은 꼭 가야지 !! 라는 생각을 항상 마음 한곳에 하고있었는데,

이번에 다녀오게 되었어요!!

 

먼저 , 한라산은 두가지 코스로, 

성판악, 관음사 코스 가 있어요!

 

성판악 코스는 완만한 대신 대부분 숲으로 되어있어서 볼것이 많이없다,

관음사는 힘든대신 볼것이 많다 . 딱 이렇게 정보를 얻고,

둘중에 고민을 하다가 관음사 로 장소를 정했답니다!

반응형

주차장 : 상기 주소 참고.

이륜자동차 : 주차비 500원 

 

한라산 등산전에는 무조건 사전 예약 진행을 해야해서,

저는 2일전에 관음사 코스로 온라인 예약을 했어요!!

한라산 등산전 무조건 필수 이니 참고 해주세요!!

한라산 예약

 

출발전 준비

저는 혼자 제주도 여행을 와서, 

바이크를 빌려서 여행을 했어요!!

숙소가 성산에 위치를 해서, 성판악 이 좀더 가깝지만,

관음사 로 오토바이로 한시간 운전해서 도착을 했어요!

출발전에 물 500ml 4개, 귤6개 쵸코바+초콜렛 이렇게 준비해서 출발했어요!!

관음사 주차장
관음사 휴게소 주차장

저는 등산에서 가장 행복한것은 정상 에 도착해서

맛잇는 음식 먹는게 가장 행복하더라고요!

컵라면 도 올라가서 먹을까 ! 했지만, 보온병이 없어서 포기하구,

주차장 에 바로앞에있는 휴게소 에서 김밥을 2줄 구매하고 출발 했답니다!!

출발전에 김밥 반줄 먹고 출발한것은 안비밀....

주차장 공원안내도

출발전 공원 출입시간 제한 및 올라가는것에 대해서 제한이 있다보니,

사전에 모두 잘 확인하고 출발하세요!

저는 출발전에 주변에 한라산 가겠다고 하니까!

천원을 주시면서 한라산 등산 인증서 발급을 꼭 받으라고 하셔서!

출발전에 발급기 를 사진 찍어 보았어요!!

 

정상을 가서 꼭 인증서를 받겠다 아자!! 가즈아!!

관음사 등산로 입구

2일전에 등산 예약했던 예약목록 준비해서

입구에 QR 코드 를 찍고 출발하면됩니다!!

풍경

출발 하자마자 보이는 풍경이 너무 좋아서! 

몇장 찍어보았어요!!

갈길은 멀지만 오랜만에 등산 하다보니 너무너무 행복합니다.

풍경 보면서 힐링 하면서 출발합니다!!

위치 정보
풍경

관음사 코스 가 길다보니 

내가 위치가 어디인지, 얼마나 남았는지 에 대해서 

표시판 으로 계속 표시를 해주세요!!

그래도 쭉쭉 올라가자!!

저는 평일 아침에 일찍 출발 해서, 등산객 분들이 많지 않았지만 

등산객 분들 모두 기분좋게 웃으면서 인사도 하시고 기분좋게 올라갔어요!!

쭉쭉 올라가기
삼각봉 대피소 로 고고우
삼각봉 대피소

관음사 코스의 일차 목적지 는 삼각봉 대피소 입니다!!

삼각봉 대피소 에 2시간12분 만에 도착을 했네요!!

당일은 삼각봉 대피소 를 13시까지는 통과를 해야,

정상까지 갈수가 있어요!!!

 

삼각봉 대피소

삼각봉 대피소 가 첫번째

목표지 라서 그런지, 많은분들이 식사를 하시고, 

휴식을 하셔서 , 저도 휴식을 취했어요!!

잠깐휴식

출발할때 먹다가 남은 반줄 김밥+귤+초콜릿바

이렇게 잠깐 식사 및 휴식 하고 바로 정상으로 출발하였어요!!

출발

삼각봉 에서 부터는 절경이 보인다고 하셔서,

기대하면서 출발전에 삼각봉 대피소 에서도 

풍경이 장난이 아니더라고요!!

출발전부터 기대 뿜뿜 출발!!

 

 

인도현수교

삼각봉 대피소 에서 올라갈때,

출렁다리 가 있어요!! 

풍경이 너무너무 좋아서!! 사진 찍어보았어요!

용진각 대피소

쭉쭉 올라가는데, 신기하게 허허벌판 인 곳이 하나 있어서 살펴보니,

원래는 용진각대피소 라는곳이 위치한 곳이었는데,

태풍 이 불면서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고 합니다...

지금은 등산객 분들이 삼각봉 에서 조금 올라오고 이곳에서 많이 쉬시더라고요!!

올라가는 풍경

올라가는 코스가 너무너무 힘들었어요!!

계단이 너무많고, 허벅지, 종아리 가 터질거 같은데, 

풍경은 진짜 끝내주더라고요 !!

올라가는 내내 감탄하면서 갔습니다 !!

화이티이잉!!

하얀색 나무

하얀색 나무가 보이면,

정상에 거의다 왔다고 하시는 등산객분의 말씀을 듣고 

와!! 이제 끝인가 ?! 하고 기대하면서 사진한번더 쫙 찍어보았어요!!

왜 나무가 흰색인지는 저도 잘 모르겠어요 ㅜㅜ

정상도착

정상을 도착했는데, 많은분들이 줄을스고 계시더라고요!

그래서, 뭔가?!? 하고 보았는데, 정상비 사진 때문에 그런거였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도착하자마자 뒤도 안돌아보고 바로 줄을 섰어요!!

줄은 약 40분 정도 걸렸던거 같아요!!

저도 줄을 섰지만, 제뒤에는 더 많은분들이 더 길게 대기를 하셨어요!!

성공!!

40분정도 기다리고 기다리다가 찍었습니다!!

혼자와서 제 뒤에 서 기다리시는 신혼부부(?) 분들에게 

부탁해서 사진 찍었어요 !! 

감사합니다!!!

식사,인증서 신청

사진을 찍고, 찍자마자 등정 인증서 신청을 했어요!!

등정 인증서는 사진이 GPS 위치시스템 을 꼭 키고나서 사진을 찍으셔야

등정인정 이 되서 승인이 됩니다!! 참고 !!

저는 앉자마자 김밥한줄, 초코바 하나 먹으면서 휴식을 잠깐 취하고 바로 내려갔어요!!

백록담 및 정상 풍경

제가 등산했던 날은 2일전에 비가 많이 와서, 

백록담에 물이 많을줄 알았는데, 물이 조금밖에 없어서... 

조금 당황했지만, 그래도 백록담을 볼수있어서 기분이 좋았답니다.!

관음사 로 다시 고고우

정상에서는 다시 내려가는 코스를 선택할수 있어요!

저는 오토바이 주차를 관음사에 해놓아서 

다시 관음사 로 돌아가는 코스로 정하고 내려갔답니다!!

다시 고고우!

내려가는길

올라갈때 보는 풍경과,

내려갈때 보는 풍경이 정말 달랐어요!!

올라갈때는 위만 보면서 낑낑 대면서 올라갔는데, 

내려갈때는 밑에를 보면서 풍경 도 같이 보다보니까,

올라갈떄 못보았던 풍경도 같이 보게되더라고요!!

삼각봉 대피소 트레인?

내려갈때 삼각봉 대피소 의 화장실을 잠깐 들렸었는데,

국립공원 에서 일하시는 분이 청소를 하고 계셨어요,

등산할때 계속 레일이 있었는데, 저 트레인 ? 같은것을 타고 오신거 같았어요!!

화장실 이 엄청 깨끗했는데, 관리 하시는분은 매일 등산을 하는것 에 대해서 

조금 의문이 있었는데, 저런 방법이 있다니... 좋은방법+ 만약에 사람이 다치면

해당 트레인으로 등산객 을 하산시키기 도 가능할거 같았어요 :)

도착!

하산을 완료했어요!!

내려가는것도 정말 힘들었지만,

여정이 너무길어서 너무 행복해서 사진 찍어보았어요!!

한라산 등정 인증서 출력

하산 하자마자. 출발할때 꼭 출력하겠다고 다짐한

등정인증서 뽑으로 가서 출력하였어요!!

이게, 아무것도 아닌거 같은데, 뽑고나면 엄청나게 뿌듯 하더라고요!!

그냥 돈 천원 내고 뽑는거라고 생각할수있지만,

GPS 인증도 해야하고 정말 다녀왔다고, 인증하는것 같아서 정말 기분이 좋더라고요!

다음에 한라산 다시 오게되면, 다시한번 등반 인증서 는 다시 뽑을거 같아요! 

추천추천!!

 

클린하우스

저는 귤도 가져가고, 물도 500ML 4통, 간식거리를 많이가져가서,

쓰레기를 많이 들고 왔어요!

내려오자마자 클린 하우스라는 쓰레기를 버리는곳이 있어서,

쓰레기 를 모두 정리 하고 조금 휴식을 취하고 복귀하였답니다!

마무리

등산일시 : 6월16일 (목)

등산시간 : 7시간 18분 (휴식시간 포함)

거리 : 18.51KM

난이도 : 중상

 

저는 이번 여행에서 가장 기쁘고 뿌듯했던것 중에 하나가 

한라산 등반이었어요!! 하는도중에는 정말 힘들었지만, 등산 도중에는 정말 행복했어요!!

꼭 한번은 무조건 한라산 등반을 무조건 하겠다는 계획을 하고있었는데,

그 계획을 이룬거 같아서 너무너무 기분이 좋았어요!!

저는 다음에 계획을 다시짜서 겨울 한라산 을 도전하고 싶어요!!

 

한때 등산을 일주일에 한번씩을 다녔었는데, 이제는 자주 등산을 시작해야겠다고, 다시 마음을 잡았어요!!

다음부터는 자주 등산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 안녕!!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