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낑낑이예요!!

전주는 콩나물 국밥이 정말 유명한 걸로 아는데,

전주 현지분들 께서도 많이 가시는 현대옥 본점을 방문했어요!!

영업시간 : 연중무휴 24시간 근무

주차 : 주차장 완비

반응형

현대옥 본점
콩나물 박물관

처음으로 현대옥 본점에 도착했어요!

현대옥 에는 2층에 콩나물 박물관 도 있네요~!

규모가 엄청나게 커서 너무 놀랬어요!!

들어가기 전부터 너무 신기해서 사진을 찰칵~!

퓽년제과

추가로 현대옥 바로 앞에 풍년제과 가 있네요!!

보니 이곳에 콩나물 아이스크림을 판매한다고 해서...

식사 후에 먹어보겠다고 생각을 하고 바로 음식점으로 들어갔답니다!

내부에 들어가니 사람들이 꽉 차 있어,

점심시간 이 조금 지나고 갔는데도, 손님이 엄청나게 많더라고요!!

규모에 놀라고, 손님에 놀라고!!

대기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번호표를 뽑는 기계가 있어서,

번호표를 뽑았답니다!!

2인 이하, 3인 이상 이 놔눠 져서 있네요!!

저희는 2인 이하로 선택을 했답니다!!

대기인수는 22명이라서 2층으로 바로 올라가서 대기하려고 올라갔답니다!

2층 대기실 및 박물관

박물관 무료관람 오전 8시~밤 8시

2층으로 올라가는 길에 박물관 도 보고,

국밥집, 회전율 이 높아 차례가 곧 온다 는 말을 보고,

차례가 금방 오겠구나~~ 하고 올라갔어요

2층 대기석

올라가자마자 대기석 이 엄청나게 넓게 되어있네요!!

현대옥 은 웨이팅 이 많다고 들었는데, 이러다 보니, 대기석에도 투자를 하셨나 봐요!

"이제 앉아서 편하게 대기하자"라는 문구가 인상적이었어요

콩나물 박물관

기다리는 동안에, 저희는 콩나물 박물관에 방문을 했어요!!

저는 콩나물 박물관이라고 해서, 어떤 게 있을까 하고 들어갔는데,

엄청나게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있고, 콩나물에 대해서 잘 설명이 되어있더라고요!!

콩나물 판타지...

콩나물로 지은 시도 있네요

콩과 물이 만나 혼인을 하여 

자식을 낳으니 콩나물이로다

-현대옥-

콩나물 역사

박물관 에는, 콩나물 역사, 콩나물국밥 역사 등등

여러 가지 정보가 많았어요!!

식사 전, 웨이팅 중에 한번 은 가서 구경하는 것도 좋은 시간을 보내는 방법이라고

생각이 들었답니다!!

전체적으로 도는데 10분도 걸리지 않았어요!!

현대옥 소명.

박물관을 나와서 웨이팅 하는 곳에, 다시 가는 눈에 띄는

현대옥 직업적 소명 이 인상적이라 사진 찍어보았어요!

" 새는 날도록 태어났고 인간은 고생하도록 태어났다면,

우리는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고통을 잊고 치유를 받는 것 아닐까"

저는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치유가 된다고 생각하여.... 아주아주 공감이 갔어요

메뉴판 및 팜플렛

대기석에 앉아있으니,

팸플릿 이 하나 있더라고요!!

바로 펼쳐보니, 현대옥 소개 + 메뉴 가 나와있었어요!

저희는 토렴 콩나물 국밥 (7,000원) + 오징어튀김 한 접시(10,000원)

이렇게 주문을 맘먹겠다!! 하고 기다리고 있었어요!!

테이블

조금 기다리니, 저희 번호가 호명되어, 바로 1층 테이블로 갔답니다!!

이곳은 신기하게도 

수기로 주문서를 작성하더라고요!!

콩나물국밥 + 오징어 튀김을 주문했고 + 모주를 주문했답니다!!

셀프바

주문을 한 뒤, 바로 셀프바로 달려갔어요!!

밥, 콩나물 , 오징어젓갈, 갈치속젓, 김치 깍두기, 김 등등이 있어서,

저는 좋아하는 오징어젓, 갈치속젓, 밥, 김 을 먼저 가지고 왔답니다!

에피타이저

이곳에서는, 국밥이 나오기 전에, 애피타이저로 김+ 밥+ 반찬

이렇게 먼저 싸서 먹는 게 국 룰이라고 말해줘서, 한 상 차려놓고 먼저

한쌈 냠냠해서 먹었답니다!!

그 맛은....? 꿀맛!!

토렴 콩나물국밥

애피타이저를 즐기고 있으니,

바로 토렴 콩나물국밥 이 나왔어요!!

바로 식사를 들어가기 전에, 

같이 나온 수란이 있어 , 수란부터 제조했답니다!

수란

수란 도 먹는 법이 있어, 따라 해 보았는데요!

엄청나게 고소하면서 맛있더라고요!! 오징어 사리는 추가로 주문을 해야 하지만,

저희는 주문은 안 했답니다.

수란 먹는 방법 

1. 수란을 국밥에 넣지 마세요

2. 김 두세 조각을 찢지 말고 수란에 넣어주세요

3. 김 본연의 맛을 수란에 퍼트립니다.

4. 국물을 서너 숟가락 넣고 숟가락으로 젓습니다.

5. 맛있게 먹습니다.

모주

모주 도 함께 나왔어요!!

신기하게 전주에 놀러 왔을 때, 모주는 한잔씩 판매를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디저트로 먹기 위해 모주 도 주문을 했어요!!

모주는 단 맛이 나는 술인데, 계피 맛이 정말 강하고,

음료수 먹는 것처럼 달짝지근 하게 식사하며 한잔하기 좋은 디저트 같아요!

전주 오시면 꼭 한번 드셔 보세요!

많이는 말고 한잔만~!

오징어튀김

오징어튀김 이 엄청나게 맛있다고 , 소개를 받아서,

저희는 오자마자 오징어 튀김도 주문을 했는데, 시간이 조금 걸려서,

거의 다 먹었을 때, 오징어 튀김이 나왔네요!

저희도 비주얼에 놀라고, 크기에 놀라고 맛에 놀랐어요!!

엄청나게 고소하고, 바삭바삭 한 튀김이어서 정말 맛있게 먹었답니다!!

떡볶이가 있다면... 국물에 찍어먹으면 정말 맛있을 거라는 생각을 했어요!!

퇴장...

식사를 맛있게 마치고 퇴장~

정말 맛있게 식사를 하고, 퇴장을 하는데,

입구에 놓친 세면대 가 있었어요!!

이곳에서 입장, 퇴장할 때 손을 씻으면 좋을 거 같았어요!

풍년제과

나오자마자 바로 맞은편 풍년제과에서

콩나물 아이스크림을 먹으러 들렀답니다!!

콩나물 아이스크림... 너무 생소해서... 맛보기 도전!!

콩나물 기념품...

이곳에는 콩나물 기념품들도 엄청나게 많네요!!

콩나물 머리 필, 콩나물 펜...

와... 생각도 못한 콩나물 기념품... 조금 충격이었어요!

콩나물 아이스크림

그다음 저희는 바로 콩나물 아이스크림을 주문했답니다!!

콩나물 아이스크림 2,500원

우유 아이스크림 2,000원

콩나물 아이스크림 은 단계가 있더라고요!!

사장님이 추천해주시는 단계는... 2단계!!

그래서 2단계 +우유 아이스크림을 주문했답니다.

2단계 콩나물...

먹자마자 느끼는 맛은...

허거걱... 콩나물 비린내... + 우유 아이스크림의 달콤함?!

그런데... 두 번은 안 먹을 거 같다...

콩나물 아이스크림의 맛을 건강한 맛이라고 표현을 하셨더라고요!!

1. 콩나물 셔벗의 아삭하고 상큼한 맛 -> 류낑낑 "아삭하고 소름 끼치는 맛"
2. 우유 아이스크림의 부드럽고 달달한 맛 ->류낑낑 "달콤하지만 콩나물이 너무 강력해..."

테이블

현대옥 본점 주차장 바로 옆에 풍년제과 가 위치하고 있고,

그 옆에 테이블이 있어서, 부담 없이 테이블 이용하면서,

디저트를 즐길 수 있었어요!!

현대옥 은 정말 애피타이저, 메인, 디저트까지

전주에 온다면 꼭 한번 본점에 들러서 식사를 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이유 : 1. 맛있다

2. 넓다

3. 디저트 및 여러 가지 볼거리가 많다.

전주에 놀러 오면 한 번쯤 현대옥 본점에 들리는 건 어떨까요??

이번 포스팅 은 여기까지!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안녕~~!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