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낑낑이예요!!

10월 초에 강천산 에 가을맞이 맨발 걷기 체험을 다녀왔어요!!

반응형

강천산 은 처음으로 방문하는 곳이라서,

강천산 검색 주차 후 도착을 했답니다.

주차공간이 크게 있지만, 저희가 조금 늦게 도착을 해서 그런지,

차가 너무 많아서, 조금 멀리 주차를 하고 걸어왔어요!!

강천산 입구로 가는길

주차장에서 강천산 가는 길에,

여러 가지 식당도 있고, 슈퍼도 있다 보니, 음료를 준비 안 해도, 이곳에서 구매를 해도 될 거 같았어요!!

음식점 도 많다 보니, 등산 이후 이곳에서 식사를 해도 너무 좋을 거 같은 생각이었어요!

표 사는곳

먹거리 사는 곳을 지내면 바로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 곳이 나오네요!!

저희는 매표소에서 말고, 무인 티켓 자동 발매기 에서 발권 진행을 했어요!!

입장료/개인/어른
3,000원
입장료/개인/초. 중. 고 학생
2,000원

입구

들어가려고 보니, 크게~ 강천산 군립공원 푯말이 있네요!!

너무 멋지게 자리를 잡고 있어서!!

사진 찰칵!!

등산코스

등산을 하는 코스가 정말 많은데,

저희는 짧게 맨발 산책코스로 다녀오기로 했어요!!

병풍폭포 -> 강천사 -> 구름다리 -> 구장군 폭포

5.5KM 소요시간 은 2시간이네요!!

바로 출발~!

 

반입금지

이곳에는 입장할 때 , 반입금지 물품이 있어, 깜짝 놀랐어요!!

텐트 (그늘막, 파라솔) / 채집 도구/ 반려동물 / 취사도구 / 자전거 / 과일/ 커피(테이크아웃 잔) / 전동/킥보드

전체적으로 안 되는 게 많네요!!

테이크아웃 잔 은 버리는 분들이 많아서 그런지, 입구에서 다 마시고, 쓰레기를 

버리고 가면 된답니다!!

강천산 맨발걷기 행사

이날 10월 2일 방문했을 때,

저희는 2시를 넘겨서 도착을 해서 행사는 참여하지 못하였어요!

11:00 무료체험행사 (키링 만들기, 켈리그라피 즉석사진)

13:30 버스킹 공연

병풍바위,벙풍폭포

처음에 강천산을 출발하면, 바로 보이는 계곡,

폭포가 있어요!!

이곳에서 많은 분들이 사진을 찍으시네요!!

시작부터 눈호강을 하면서 출발했답니다!!

맨발코스

쭉쭉 올라가니, 등산로 안내가 보이고,

맨발코스에 대해서 안내표지판 도 나오네요!!

맨발로 강천산을 걸으면....

1. 성인은 아랫배가 빠지고

2. 고혈압 환자는 혈압이 조정되며

3. 학생은 머리가 좋아집니다.

4. 연인과 손잡고 걸으면 사랑이 깊어지고

5. 가족과 함께 걸으면 가정이 화목해집니다

저는 4번이 아주 인상 깊었는데요~!

과연... 사실일까요?? 

강천산 맨발걷기 행사

쭉 올라가니 맨발 걷기 행사 (버스킹 공연)을 하시더라고요!

많은 분들이 앉아서 공연 구경 및 시간을 즐기고 계시더라고요!!

저는 이미 조금 늦게 가서, 공연을 즐길 시간은 없었고,

바로 목적지를 향해 달려갔답니다!

발씻는곳
맨발 산행 시작

맨발 걷기를 추천하는 곳이다 보니,

발 씻는 곳 도 잘 마련이 되어있어서,

저희는 이곳에서부터 신발을 벗고 맨발 산행을 시작했어요!!

계곡
숲밧줄 놀이터

계곡을 지나~~ 숲 밧줄 놀이터 가 있네요~

저희는 10월 2일 날 방문을 했기 때문에 

숲 밧줄 놀이터 가 운영을 했었는데요,

아이들이 헬멧을 쓰고 밧줄을 타고 체험 놀이를 하는 장소였어요!!

이곳은 가족분들끼리 많이 오셔서, 어린이 들 도

많이 즐길 수 있는 체험활동이 많더라고요!!

다람쥐

강천산 에는 다람쥐 가 정말 많았어요!!

가는 도중에 족제비 같은 것이 돌아다니길래 보니까,

다람쥐가 이곳저곳 활개 하면서 다니더라고요!!

이곳에는 다람쥐 가 많아서 다람쥐 동상도 있었답니다~!

맨발로 고고우

처음으로 흙길을 맨발로 걷다 보니, 

너무너무 아프더라고요!! 손은 그래서 잡지 못했어요....

4. 연인과 손잡고 걸으면 사랑이 깊어지고

표지판의 4번 사랑은, 포기하고 쭉쭉 올라갔어요!!

계곡

10월 초에 이곳을 방문하다 보니,

날씨가 여름 씨 가 조금씩 가면서 초가을 이 오는 날씨여서,

날씨가 선선하면서도 반팔을 입어도 되는 날씨여서, 많은 가족분들 이 오셔서,

계곡도 즐기고 강천산 도 즐기는 분위기였어요!!

천우폭포

쭉 가다 보니, 천우 폭포라는 곳이 있었어요!

저희는 이곳이 폭포라고 생각을 못했는데...

이유는 폭포라고 하지만,  물이 없어서, 폭포라고 생각도 못했거든요...

그런데 , 하늘에서 비가 내리면 자연적으로 폭포가 이루어진다고 해서,

천우 폭포 라고 한걸 알고!! 이해가 되었어요!!

나중에 비가 올 때 방문을 한다면?! , 꼭 한번 보고 싶었어요!!

사진스팟

이곳 강천산 에는, 사진 스폿 이 정말 많았는데요~!

그중에 하트 모양의 사진 스폿 이 있어서 찍어봤어요!!

이곳은 라이트 도 잘 되어있어서 저녁에 오면, 하트 모양의 사진 스폿 이 될 거 같아서!

저녁에 오시면 이곳에서도 꼭 사진을 찍어보는 걸 추천드려요!!

강천사

첫 번째 도착지 인 강천사 에 도착했어요!!

이곳은, 먹을 것을 판매하고 계시더라고요!!

약과를 판매하고 계셔서 먹을까~~ 하다가, 다이어트를 위해....

포기하고 발걸음을 옮겼답니다!

강천산길

쭉쭉 가을 강천산 길을 따라서 가다 보니,

다리도 있고, 스탬프 찍는 곳 도 있더라고요!!

이곳에서 여행 인증할 수 있는 것도 있다 보니,

이런 체험도 함께 하면 더욱 알찰 거 같았어요!!

다리밑 계곡

쭉쭉 가다 보면 다리 밑에 물이 흐르는 계곡에도 갈 수가 있어요!!

다리를 따라서 가도 되지만,

물길 따라 발을 담가보고 싶어서, 

저희는 이곳으로 갔답니다!!

시원+차가움 이 공존했지만, 느낌이 아주 좋았어요!!

수좌굴

가는 길에 수좌 굴로 올라갈 수 있는 길이 있는데,

저희는 맨발로는 도저히 갈 엄두가 안 나서,

패스하고 넘어갔답니다!!

이곳에서는 한 가지 소원이 무조건 이루어진다고 하네요!!

소원을 빌러 다음에 꼭 가봐야겠어요!

마지막 목적지로...

마지막 목적지 구장군 폭포 전에,

크게 발을 담글 수 있는 길이 있었어요!!

이곳에서는 이미 많은 분들 + 어린이들이 물놀이를 하고 있었어요!!

물을 밟으며, 마지막 목적지로 발걸음을 옮겼답니다.

구장군폭포

목적지 구장군 폭포

이곳은 딱 보자마자 엄청나게 웅장하더라고요!!

비가 오지 않았는데, 폭포가 콸콸 내리고 있고,

두 군데 에서 폭포가  나와서, 엄청나게 시원하면서 , 보는 내내 물 멍을 하게 되더라고요!

강천산 테마공원

구장군 폭포를 지나면, 바로 옆에

강천산 테마공원 이 있어요!

 이곳에서 많은 분들이 사진을 찍으시고, 조금 쉬시다가 다시 복귀를 하시더라고요!!

테마원 급수대

테마공원 에도 급수대가 있어서,

저희는 물은 먹을 생각은 안 하고...

이곳에서 발을 다시 닦고 하산을 했어요!!

원래대로 라면, 하산을 할 때 도 맨발로가야하지만...

저는 발이 너무 아파서 하산은 신발을 신었답니다.

하산

하산을 하고, 발 씻는 곳 도 보고, 출구를 나왔어요!!

나오다 보니, 많은 분들이 등산로 구석에 신발을 놓고 가시더라고요!!

이곳에서 만의 재밌는 풍경이었어요!!

이곳 강천산에서 맨발로 걸으며, 흙의 촉감+ 자연의 냄새도 맡으며, 즐겁게 등산을 마쳤답니다!!

만약 가벼운 산책을 원하시면, 공기도 맑고, 볼 것, 체험할 것도 많은

강천산 에서의 산책은 어떨까요??

이번 포스팅 은 여기까지!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안녕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