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낑낑이예요!

이번 포스팅 은 일전에 다녀왔던 고성산을 한 번 더 다녀왔어요!

고성산은 자주 한 번씩 가는 집 앞 근처에 있는 산이예요!

코스는 바로 정상으로 가는 코스로 다녀왔는데,

천천히 가면 왕복 2시간 정도 걸리는 코스의 높지 않은 산이예요!

 

평택 안성 고성산 등산 정상 코스 다녀왔어요!🤭

 주말에 저는 한번씩 집근처에 있는 고성산 으로 등산을 다녀요!! 저의 고성산 등산코스 소개를 해보려고 해요!!😲 안성원곡물류단지 -> 고성산 정산 까지 약 40분 정도 걸리는거 같아요. 저는

kkingkkingblog.tistory.com

 

 

위치는 창진 산장 휴게소로 검색을 하고,

이곳에 주차를 한 다음에 올라가면 됩니다!!

반응형

창진산장 주차장

창신 산장 코스로 이번에 이용을 할 거라,

창신 산장 주차장을 이용하면 되는데,

이곳은 주차장이 아주 넓게 되어 있어서, 주차는 무리 없이 하면 되어요~!

고성산 정상 코스로...

창진 산장을 등지고 왼쪽을 보시면,

바로 고성산으로 갈 수 있는 코스가 나와요!!

고성산 출발!!

고성산 정상까지는 1.4km의 거리가 걸린다고 나와있네요!

코스안내

저희는 3번 코스인

코 성산~3.1 운동 기념관 코스로 다녀올 거예요

약 1.8km 코스 이긴 하지만, 계단도 많고,

왕복 약 2시간 정도 걸리는 코스로 생각하고 올라가면 됩니다!

올라가는길...

그냥 동네에 있는 뒷산 느낌의 고성산인데,

평택, 안성 주변의 많은 등산객 분들이 찾다 보니,

여러 가지 푯말, 등산코스 가 잘 가꾸어진 느낌이었어요!

쭉쭉 올라가는길...

이곳에는 참나무 가 많아서, 참나무 시듦 벼 방제 

끈끈이 롤트랩 설치공사 도 한다고 하네요!!

나무가 이쁘다고 절대 접촉을 하지 말고,

롤트랩 훼손을 하지 말라고 되어있는데,

저는 자세히 보지를 않아서, 쭉 올라갔답니다!!

나무들...

올라가는 길에 나무가 엄청나게 크고 울창하게 잘 되어있네요!!

나무 보면서 힐링하며, 한 발짜국 한 발짜국

다리를 하나하나 이동해 보아요!

오르막길

오르막길 이 시작되는 시점이 고성산에는 있어서,

한 발 한 발 흙길을 느끼며 올라갔어요!

고성산은 처음에는 별로 높지 않으니 괜찮겠지, 하고 올라가면

큰코다친다~~라고 말하는 산 같아요!

추가 계단길

그다음은 바로 계단길 이 나오네요 

쭉쭉 올라갔답니다!!

땀이 슬슬 이때부터 나오는데요, 땀을 즐기면서 운동하는 것이

등산 아니겠어요??

이 기분을 즐기며 올라갔어요!!

흙길

오르막길을 오르고 나면,

바로 앞에는, 평지가 있어서 , 경치와 맑은 공기를 느끼며

쭉쭉 걸어 올라갔어요!!

다시 시작된 계단

조금 다리를 쉬면서 걷고 있는데,

바로 계단이 나오네요!!

오르막 -> 쉼 -> 계단 -> 쉼

이런 패턴이 계속되는 고성산 코스인 거 같아요!!

쭉쭉 포기 않고 올라가자!!

내리막길

계단을 올라가면 바로 내리막길로 나오네요~!

그런데, 올라간 게 아까워서 내리막길 가기가 꺼려졌어요!!

그래도... 달려가야죠 정상을 향하여...

마지막 계단...

조금 지치려고 할 때,

마지막 고비 정상 50m가 남았다는 마지막 계단이 나오네요!!

헉헉 거리지만, 마지막이라는 달콤함 에 바로 올라갔답니다!!

계단이 끝날 때쯤에, 등산객 분들도 보이시고,

막걸리를 파는 노점도 있네요, 저희는 바로 정상 비석으로 달려갔답니다!

정상, 경치

정상에 도착해서 보니

날씨가 엄청나게 맑네요!!

산이 높지가 않고, 주변에 아파트, 회사가 많다 보니,

근교에 있는 고성산에서 많이 가볍게 등산을 하시는 거 같았어요!

하산

정상에서 얼마 안 있고 바로 식사를 위해서,

내려왔어요! 내려오는 길은 그렇게 힘들거나 고생하는 느낌은 받지 않고,

편하게 내려왔답니다!!

마치며...

10월에 들어오면서,

가을이 오는 날씨이기도 하고, 단풍이 있을 거라는 생각에,

고성산 등산을 다녀왔는데요!

단풍은 보지 못했지만, 평택 , 경기도 근교에 산책 및 등산을 하기에는

고성산만큼 좋은 산이 없다고 생각해요!!

평택, 안성 근교에 가족끼리 고성산에서 산책 은 어떨까요??

이번 포스팅 은 여기까지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안녕~!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