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낑낑이에요!!!

제주로 를 갔으면 한라산 을 가야한다는 생각에,

한라산 성판악 코스로 등산을 다녀왔어요!!

예전에는 관음사 로 다녀왔기때문에

이번에는 성판악 으로 다녀오기로 마음을 먹고 성판악 으로 예약을 했답니다!!

성판악은 코스가 긴 대신, 코스가 완만하다고 해서,

기대가 되는 코스였어요!!

 

한라산탐방 예약시스템

실시간 탐방로 정보 확인 하시고 안전한 산행 되세요. <!-- 064-710-9950 -->

visithalla.jeju.go.kr

한라산 탐방 예약은 위 링크로 !!

예약완료

주차 : 성판악 주차장

성판악 주차장 으로 목적지 를 검색하고,

주차장으로 오면 된답니다!!

성판악 주차장

저희는 오전 8시에 출발하는 코스로 예약을해서,

8시에 도착을 했더니, 이미 주차장에 차가 엄청나게 많이 있더라고요!!

6시부터 출발하는 코스로 많은분들 이 먼저 출발하신 모양이었어요!!

성판악 코스

주차를 하고, 조금 올라가면,

탐방안내소, 화장실 + 자판기 가 있어서,

이곳에서 출발전에 화장실 도 들리고, 자판기 에서 물도 구매 가능한점!!

하지만 저희는 이미 구매했고, 물도 얼려서 출발했답니다!!

성판악 코스 출발

안내소 를 지나고 조금더 올라가면,

저희가 예약했던, 예약 QR 이미지를 보여주시고,

입장을 하면 된답니다!!

출발

출발하자마자 보이는, 보습은,

10월 말에 출발을 했기때문에,

가을이 오며, 단풍이 같이 오기전의 한라산 모습이었어요!!

풍성한 나무를 보며 열심히 올라갔답니다!

나무종류

이곳에서 등산 하다보면, 보이는 나무들 종류가 궁금햇는데요,

나무 종류가 크게 세가지 종류라고 하네요!

1. 서어나무 

2. 때죽나무 

3. 졸참나무 

탐방로 안내

한라산 은 코스가 길어서, 곳곳에 한라산 탐방로 안내 표지판 이 있어요!

성판악은

(진달래밭 3시간, 정상 4시간30분) - 9.6 Km([성판악→진달래밭(7.3㎞)→동능정상(9.6㎞))

가는길만 9.6km 에, 정상까지 4시간 30분 이 걸리는 대장정 이었어요

출발

엄청나게 많은 나무, 숲이 끈임없이 있어서,

열심히 프레쉬 한 공기를 느끼며 등산을 했답니다!!

물들어지는 가을산

제가 등산을 했을때는,

한라산이 점점 붉어지는 시간이었어요!!

나무들이 구석구석 붉은색 + 초록색 이 섞여져 있는 모습이었고,

시간이 갈수록 전체적으로 가을이 오고있다 는 생각이 들었어요!!

해발 1000M

쭉쭉 가다보니,

해발 1,000m 까지 금방 갔네요!!

먼저 첫번째 목적지인 속밭대피소 를 위해 달려달려!!

진달래맡 대피소 통제시간

먼저 통제시간 이 있는 진달래 밭 대피소 통제시간이

바로 나왔네요!!

춘.추절기 에서 통제시간이 12:30 이라고 되어있어서,

저희는 빨리 부지런히 올라갔답니다!!

속밭 대피소

시작부터 약 한시간 10분정도 걸어가니,

바로 속밭대피소 에 도착했답니다!!

속밭대피소 는, 따로 뭔가가 없었지만,

많은분들 께서 , 간식을 드시면서 쉬고 계셨어요!!

간식

저희도 이곳에서 단백질 바 를 하나 까서 먹고

바로 출발 할수있도록 했답니다!!

사라오름 으로 

맛잇게 단백질바 를 먹고

바로 출발을 했답니다!!

그다음 목적지는 사라오름 이라고 되어있네요!!

40분정도만 가면된다고해서 바로 달려갔답니다!!

사라오름 입구

사라오름 입구 에서, 

사라오름 까지는 0.8km 의 거리이고,

왕복40분 정도 소요가 된다고해요!!

저희는, 다음에 기회가 되면, 꼭 한번 방문 하는걸로 생각하고 발걸음 을 옮겼답니다!

해발 1300M

해발 1300m 쯤에서 저희는 잠깐 휴식을 취하고있었는데,

등산하시는 등산객 분께서,

30주년 결혼기념일 이라서, 30년만에 오셨다고 하시면서,

저희한테 미니사과를 주셨어요!!

저희도 너무 감사한 마음에 간식을 놔눠드렸답니다!!

너무너무 재밌는 경험을 가지고 영차영차 올라갔답니다!!

진달래밭 대피소로...

사라오름 입구를 지나니,

이제 계단이 많은 코스가 나오네요!!

험난한 계단이었지만,

백록담을 위해 참으면서 쭉쭉 올라갔어요!!

거의 도착

쭉쭉 가다보니,

진달래밭 대피소 까지 금방 갓네요!!

6분뒤 도착이라는 게시판 을 보고 힘을 내서 영차영차 달려갔어요!

진달래 대피소

안내판 이후,

조금 걸으니, 바로 진달래 대피소 가 나오네요!!

이곳에서 많은분들이 쉬고계셨고, 식사를 하고계셔서

저는 솔직히 조금 이해가 가지 않았어요...

정상에서 먹는게 더 맛잇을 텐데... 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조금 쉬고 바로 정상을 향해 발걸음을 옮겼어요

정상 하산시간

이날 진달래 대피소 에서 올라갈수 있는 시간이

12:30 까지 올라갈수있고,

정상에서는 꼭 14:00 에 하산을 하라고 안내를 해주셨어요!!

해발 1600~1700M
하얀색 나무

지난 6월 관음사 코스로 한라산 등반했을때,

하얀색 나무들이 보이면, 곧 정상이 보였는데,

흰색나무가 보이는게, 바로 정상으로 향하는 길이 쫙 보였어요!!

정상이 얼마남지 않았다는게 보여, 힘이 더 나서 쭉 올라갔답니다!!

정상도착

바로 정상에 도착하였어요!

길고긴 여정끝 3시간 40여분 만에 정상에 도착을 했고,

저상에 도착하자마자 보이는 기념비 사진을 위해,

엄청나게 길게 많은 등산객 분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셨답니다!

백록담 기념비

백록담 기념비 사진을 찍으려고,

약 한시간 정도 기다리고 사진을 찍었어요!!

정말 정상은 너무 춥더라고요!!

꼭 정상에서 입을수 있도록, 외투는 따로 챙겨서 정상에서 입는걸 추천드려요!!

백록담

이날 운이좋게도 구름이 많았지만,

백록담을 볼수있게, 바람이 많이불어, 구름이 금방 넘어갔어요!!

마른 백록담 이지만 !!

정말 멋진 절경이었답니다!!

하산

이날 한시간 동안 사진 촬영 대기 줄 때문에,

2시가 다되어서 사진 촬영을 끝냈어요...

그래서 점심은 먹지도 못하고 바로 하산을 했답니다!!

아까 진달래 대피소 에서 여러사람들이 식사를 하지않은이유는...

이날 바람이 백록담에 너무 심하게 불어서 식사하기 그렇게 좋은 날씨는 아니였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진달래 대피소 늦은점심

이날 저희는 발열 음식을 싸갔답니다!!

올라가면 보온통 에 물을싸가도, 물이 미지근 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제주도 슈퍼에서 발열 라면+밥 이 있는 식품을 사서 들고갔어요!!

저희는 진달래 대피소 에서 허겁지겁 라면 + 밥 을 먹었는데,

정말 너무너무 뜨겁고 꿀맛으로 잘 먹었답니다!!

한라산 갈때 꼭 챙겨서 등산하는걸 추천해요!!

하산완료...

이날 걷고 또 걷고...

열심히 걸어서 하산을 했어요!!

저는 성판악 으로 올라가서 관음사로 내려오는 코스를 추천드릴게요!!

성판악 으로 내려오면... 너무 코스가 길어서... 이날 너무늦게 내려왔답니다.

오전 8시 등산 - 오후 6시 하산...

10시간 등산을 하고 내려왔어요!!! 

한라산은 이번에 두번째로 등반을 했지만, 올때마다 기분이 정말 좋아지며, 하산을해요!

자연경관도 경관이지만, 다녀왔을때 정말 뿌듯함이 말로표현을 할수없을정도로 

행복하답니다!! , 만약 제주도 에 여행을 한다면,

한라산 등반 어떠실까요??

이번 포스팅 은여기까지 !! 다음 포스팅 에서만나요!!

안녕~!

 

제주여행 한라산 관음사 코스 등산 다녀왔어요

안녕하세요 낑낑이 에요 !! 제가 제주도 여행을 간 가장큰 이유는 한라산 등반 때문에 간것이 가장 컸어요!! 저의 취미중 하나가 등산 이였기 때문에, 현재 대한민국 에서 가장 높은산 인 한라산

kkingkkingblog.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