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낑낑이에요!


이번 포스팅 은 경북 봉화 봉성에 있는
맛잇는 삼겹살집 청봉숯불구이 리뷰에요!!

 

 

영업시간 : 매일 11:00~21:00
주차장 : 완비

입구

이곳 청봉 숯불구이 는 봉화 의 봉서루 라는 곳 바로옆에 위치를 하고있어요!!


가게도 크다보니 한눈에 알아볼수 있답니다!!
가게 앞에 주차를 할수있게 주차공간 도 있으니, 수월하게 주차하고 입장~!

내부 입장

저희가 이날 조금 애매한 시간에 식당을 가서,

손님이 안계셨는데요, 식당 내부는 외부를 본 것과 같이,

내부가 엄청나게 넓었어요!!

이곳은 전부 좌식테이블 이었답니다!

신발은 벗고 들어가야해서, 이곳에 올땐 비싼 신발 신지 말고 가시길...

메뉴판

저희는 이곳에 오면, 메인메뉴인 돼지 숯불구이 2인분(22,000원)

돼지 양념구이 2인분 (24,000원) 이렇게 주문을 하고,

셋이서 식사를 한답니다!! 

추가로 공기밥 (1,000원) 을 주문 했어요!!

공기밥 을 주문하면,된장찌개 가 나온답니다!!

봉화로 오세요

저는 이곳 봉화 에 오면,

항상 느끼는것 은, 엄청나게 시골 + 엄청나게 포근함 이 느껴져요~!

저희 부모님 고향이라서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봉화를 느끼면 산골짜기 에, 있는 시골동네 인데, 곽휴지 의 표지도,

시골느낌이 엄청나게 느껴져서 찍어보았어요!

한상차림

주문을 하고 조금 기다리니, 바로 한상 차려주시네요!

배추, 쌈채소, 고추, 마늘, 쌈장, 새우젓 , 파채 등등

차려주셨답니다!!

돼지숯불구이

양념 술불구이

그다음 바로 주문한 메인음식인 

돼지 숯불구이 + 양념 숯불구이 가 나왔어요!!

이곳은 특이하게 전부 구워져서 나오는 시스템 이에요!!

그래서 누구하나 눈치 볼 필요없이 나온것 그냥 먹으면 된답니다!!

돼지 숯불구이 밑에는 솔잎 이 깔아져 나와서, 솔향이 솔솔 나면서, 엄청나게 고소하답니다!!

양념 숯불구이 도 알맞게 잘 구워주셔서 매콤 달콤 하면서 맛잇게 먹었어요!

한쌈

저는 원래 양념을 그렇게 좋아하지않아서,

숯불 돼지고기 를 주로 먹었는데요!!

이렇게 파채에 고추+마늘 같이 올려서 한입 왕!! 해서 먹으면 엄청나게 맛잇더라고요!!

마무리 된장찌개

고기를 어느정도 먹고나서,

저희는 공기밥 을 주문했어요!!

이곳은 공기밥 을 주문하면 된장찌개 를 서비스 로 주신답니다!!

그랴서 마무리 된장찌개 까지 먹고 나왔어요!!

봉화 봉서루

이곳 청봉숯불구이 바로옆에 는 봉화 봉서루 라는 문화재 가 있어요!!

식사를 하고 잠깐 들러서 보는것도 하나의 재미 !!

설명 : 봉서루는 현재 봉성면 봉성리 시장 안에 위치하고 있는데, 원래는 봉성면사무소 자리에 있었던 봉화현 관아 건물의 일부였으며, 구한 말 현재의 위치로 이건되었다고 한다.

조선 영조 14년(1738)에 봉화현감 이광직(李匡直)이 중건하였으며, 현내의 유현들이 집회하여 교류하였던 장소라고 한다.『봉화지』의 구봉화현도(舊奉化縣圖)에 의하면 아사(衙舍) 앞쪽에 자리하고 있었으며 동헌문루(東軒門樓)로 기록되어 있다.

과거 봉서루 앞쪽에 연못이 있었다고 하며 건물은 ‘ㄱ’자형으로 좌측 3칸은 일자형 단층건물이며 우측 2칸은 중층형이다. 현재 경로회관으로 사용하는 관계로 3칸 모두 방으로 개조되어 있으나 과거에는 왼쪽부터 부엌·방·마루의 순으로 평면이 이루어져 있었다고 한다. 어칸에만 쌍여닫이 문을 두었으며 양퇴칸은 창을 설치하였으나 원형은 아니다. 우측의 루부분은 하층은 벽체로 폐쇄되어 있으며 상층은 우물마루를 깔고 주변은 난간을 돌렸다. 그리고 좌측부분과 연결되는 곳은 판벽으로 막아 상부가구의 노출을 막았으며, 기둥은 상·하부 모두 각주이다.

봉화 봉서루는 건축적인 측면에서 원형은 다소 변형되었지만 봉화현 관아의 부속건물이었던 점에서 역사적으로 가치가 있다.

 

이번 포스팅은 저희 어머니 고향 인 봉화에 들러서, 맛잇게 식사를 했던 청봉 숯불구이 

포스팅 이에요!! 이곳은 오래전 부터 집에 가기전에 한번씩 들러서 식사를 하던곳 인데,

이번에도 식사를 하게되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답니다!!

전체적으로 집밥 먹는 느낌의 맛잇는 시골 된장 의 된장찌개 와 솔잎향 나는 맛잇는 돼지고기 를 먹고싶으시면

이곳 청봉 숯불구이  추천드려요!!

이번 포스팅 은 여기까지~! 다음 포스팅 에서 만나요 ! 안녕~!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