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
설 명절 모두 잘 보내셨나요!!
저는 2021년 2월14일 천안 의 광덕산 산행을 다녀왔어요
🏃
코스는 제1공영주차장-> 광덕사->
정상->장군바위->부용묘->광덕사
코스로 다녀왔어요 시간은 약 2시간 산행+휴식 40분 정도
한거같아요 총 2시간 40분 소요 되었습니다.

제1 공영주차장 주소: 동남구 광덕면 리 403-9

저는 처음와서 제1공영주차장 에 주차를했어요
그런데... 제2로 하셔야 합니다
제1공영주차장 에서 주차를 하면 너무 멀어요
저는 1주차장에서 주차를 했기때문에 1주차장에서 부터 광덕산 산행 리뷰를 시작할게요!🤭


1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나서 관광안내도+광걱면 지명유래
안내도가 있어 찍어봤어요!!
내용은 많지만! 저는 광덕산 코스만 보고 출발을 했습니다!

1주차장에 오면 어디로 가야할지 몰라서
주변을 둘러보니 , 등산객들이 쭉 어디로 가고계셔서 몰래따라갔어요🤭

이정표를 따라 광덕사 로

광덕사 이정표를 따라가면, 광덕산 관련하여
코스 가 나오는 간판이 나와요!
길을 틀리지 않고 잘 왔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간판 옆 길을 따라서쭉~
도랑에서 놀고있는 똥강아지들
흑염소


길을따라 쭉 가면 하천이 있고, 그길을 따라 가면
공작,닭,염소 등등 동물친구 들을 지나가면!
제2공영주차장이 나와요! 이제부터 등산 시작입니다!

광덕산 제2공영주차장 (동남구 광덕면 리 560-2)

무조건 제2공영주차장 으로 네비찍으시고 오세요.. 저처럼 고생하지 시구요😭

등산출발

길 쭉 따라 올라가면 광덕사 표지판이 보이실거에요!
그길따라 쭉 올라가면 등산 시작입니다😲
시작전에 음식점도 많고 맛잇는곳도 많아서 등산후에
들러서 먹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저는 혼자 등산을 다녀서
산행이 끝나면 바로 호다닥 집으로 가버린답니다🥲

입구
광덕사로!

저는 바로 광덕사를 지나, 정상으로 가는 코스로
진행을 하려고 하였기때문에 바로 광덕사 로 올라갔어요!

다리를건너면 광덕사, 차량금지 길로가면 정상으로 가는길

광덕사 에서 다리로 가면 광덕사 이고, 위로 가는 차량 통행 금지로 막혀있는곳으로 가면 , 등산코스 에요! 헷갈리지 마시고 등산로로 올라가면 됩니다!!🏃

기분좋은 흙 밟는 느낌
읏챠

저는 등산할때 흙을 밟는 느낌이 너무좋아서
등산을 꾸준히 하고 있어요!!
등산로 쭉 올라가다보면!!

정상으로!
죽음의 계단

이 계단이 쭉 펼쳐져 있어요!!
이코스로 시작을 하시면 ... 한시간동안 계속 가파른 길을
올라가야한다는 단점이 있어요😵
일단 이 계단을 쭉 올라가고나시면

쉼터

이렇게 쉼터가 있어요!!
저는 이곳에서 물한모금을 마셨어요!!🥲
여기서 는 여러분만 힘든게 아닙니다!!
다들 힘들어 하니까 힘든건 정상이에요!!😉
이곳에서 십분정도 휴식을 취하고 바로 쭉 올라갔어요!!

이곳은 계단 다음 쉼터에요!!
계단에서 너무 힘을 쏟은건지...
쉼터만 보이면 한번씩 앉아서 물한모금 마시고 출발을 하네요😅
자!! 이곳에서 이제 0.6km만 남았어요!! 마지막 힘을 짜내며
정상으로 !!🏃🙀

올라가다 보인 멋진 바위

바위이름은 나오지 않아서 알려드리지는
못했어요 ㅠㅠ 하지만 이곳에서 잠시 앉아서 10분 쉬었다가
출발했어요🥲 코스가 장난이아니에요🤓

광덕산 정상

광덕산에 낑낑 대서 올라왔어요!! 정상에 오면 정말
기분이 좋아요!!
경치가 한번에 다 보이거든요!!

정상경치
나도 한컷

정상에 도착해서 저도 한컷 찍어보았어요!!
정상에 오면 정말 힘든게 싹 사라지는 뿌듯함이 있어요!!
이래서 등산 매번 하나봐요😅

장군바위 로!!

저는 올라오자마자 사진을 찍고 바로
장군바위로 직행했어요!!
약 30분 정도 가면 장군바위 가 나오더라고요!
정상에서 내려오는 코스이기때문에, 하산은 쉽습니다!!
다만 하산때 부상을 더 당하기 쉬우니 천천히
내려가야하는건 필수😲😉

장군바위

장군바위에 도착하였어요!
내용은 사진에있지만 ...멋잇는 바위는 아니였고
코스줕에 하나 인 느낌이였습니다!!😅
바로 이정표 를 보면 !
광덕쉼터 로 가는 길과 광덕사 로 가는길이 있는데,
저는 부용묘 코스로 가는길이니, 광덕쉼터로 가는길로 발걸음을 옮겼어요!

쭉 가다보면 ! 광덕사로 가는길이 나올거에요!! 이쪽 이정표를 따라가면 부용묘 도 같이 나옵니다!!

대나무밭

가는길에 모두 갈색인데, 대나무 밭만 초록색이라서
배경이 너무 이뻐서 찍어봤어요😲🥲

부용묘

저는 부용묘 가 뭔지 모르고 그냥 코스로 갔었는데
관련 안내문을 보고 알았어요!!
부용묘 사진은 따로 찍지 않았고! 안내문만 찍고 내려왔어요!!🏃

내려오는길에 찍은 광덕사 사진들 이에요!
내려오는길에 사진에 담기 좋은 배경이 펼쳐져 있어 찍으면서 내려왔어요!!☺️
이제 등산코스가 다 끝났어요!!

등산후 필수 흙먼지털이기

요즘에는 등산가면, 흙먼지털이기는
거의 기본으로 구비가 되어있는거 같아요!!🤭
마지막으로 흙먼지 털어주고 !! 등산을 마쳤어요!

오전10시에 산행 시작!->11:14분 정상도착
->11:40분 장군바위 도착->12:22분 부용묘 도착
->12:34 하산

총 2시간 34분 산행을 한거같아요! 이중에서
약 30분 정도는 휴식을 취했던거 같아요!!

저는 평택에서 약 45분정도 자가용 이용해서 주차장 이용하여 산행을 하였어요, 지금은2월 초중순 이라서
꽃도 없고, 초록색잎도 없는 산행이였지만, 서울 수도권
근교에 699m의 운동되는 산행을 할수있는 광덕산 산행
추천 드려요!!
저는 봄이되면 다시한번 와서 리뷰를 해보려고 해요!!
그정도로 산행이 만족스러웠답니다!👏
등산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하신다면 광덕산으로
꼭 한번 산행해보세요😵🤙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할게요!!
다음포스팅에서 다시 뵙겠습니다
안녕👋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