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낑낑이예요!

이번 포스팅은, 더운 여름 가장 당기는 음식인 소바 맛집인

익산에 위치한 전주소바 리뷰랍니다!!

바로 옆 도시인 전주소바 인데, 위치는 익산에 위치해서 너무 웃겼지만,

현지인 분들 에게는 엄청나게 유명하고, 오래된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라고 해서,

방문해보았답니다!!

영업시간 
매일 10:00 - 20:30
15:30 - 17:00 브레이크타임
20:15 라스트오더

입구

전주소바 입구에 도착했어요!!

입구에 주차장이 있는데, 협소해서,

안에 골목이나, 길가에 주차하고 들어가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저희는 안에 골목에 있는 주차장이 있길래 거기에 주차를 하고 음식점으로 들어갔답니다!

입구에 대물림 맛집이라고 되어있네요!!

대물림 맛집이 무엇인지 찾아보니,

대물림 맛집은 익산시 2018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익산시 인증음식점’으로, 현재 13개 업소가 지정돼 있고,
지정 대상은 대를 이어 3년 이상 운영한 음식점이고, 대물림 범위는 아들, 며느리, 딸, 사위, 손자, 손녀 등이다.

3대 이상을 대를 이어 운영한 맛집을 대물림 맛집이라고 하나 봐요!!

들어가기 전부터 많이 기대가 되었답니다!!

점심시간

이곳은 특이하게 점심시간 12:00~14:30 은 포장이 안된다고 되어있네요!!

그만큼 점심시간이 엄청나게 바쁘다는 것 이겠죠?

입장

내부는 엄청나게 넓었어요!!

좌식, 입식 모두 있었고, 손님도 엄청나게 많았답니다!!

정신이 없는 와중에도 좋은 자리 하나 잡아서 착석!! 

기본 반찬

자리에 앉으니 바로 김치, 단무지, 간 무 이렇게 3종세트를 내어주시네요!!

참고로 셀프코너가 있어, 세 가지에 대해서는 추가로 받아서 오면 된답니다!!

메뉴판

이곳에서는 메인메뉴가 메밀국수 와 모리소바인 것 같은데,

면이 담겨 나오는지, 따로나오는지 에 따른 차별화인 것 같았어요!!

저희는 모리소바를 주문했답니다!!

대부분의 손님들은 메밀국수를 드셨어요!

신념

여기는 면집 이기 때문에,

국물과 면에 대한 엄청난 고집이 있다고 하네요!!

맛국물은 따로 전주소바 만의 레시피 가 있다고 하고,

가락국수면은 100% 밀가루로 풍무한 맛과 향을 고집하고 있다고 해요!!

저는 소바를 시켰기 때문에, 가락국수는 잘 모르겠네요!!

모리소바

2개 면

면과 육수를 따로 주시는데,

모리소바 면의 양이 많네요!!

두 개로 놔눠서 전달을 주셨는데!! 입 짧은 분들은 조금 남길 것 같았어요!!

와사비 추가

여기는 생고추냉이는 사용하지 않아서 조금 아쉬웠지만,

고추냉이는 저는 적당히 넣어서

조금의 코 찡긋한 느낌을 좀 더 좋아해서, 조금 첨가했답니다!!

무즙 추가

다음은 가장 중요한 무즙을 넣었는데요!!

저는 무를 넣으면 좀더 시원한 맛이 난다고 해야 할까?

육수에는 무즙 많이 풀어서 먹으면 맛있더라고요!!

넣기!!

다음은 마지막으로 면을 넣어서 먹기!!

이렇게 세 가지 스텝을 마무리하고 바로 입으로 직행했답니다!!

일단 날이 너무 더웠기 때문에, 소바를 먹었을 때 바로 힐링되는 느낌이 있었어요!!

하지만 엄청나게 맛있다!! 또 와서 먹고 싶다는 생각은 들지는 않았답니다!!

하지만 평균치 이상의 맛은 낫던 것 같아요!!

익산역 근처에 소바가 먹고 싶으면 이곳에 한 번쯤은 더 올 것 같기는 했답니다!!

 

이번 포스팅은 익산역 근처 대물림 맛집 전주소바를 다녀왔는데요!!

저는 솔직히 크게 기대를 안 하고 갔는데, 손님분들도 많으시고, 서빙도 빨리빨리 잘 처내주셔서,

기분 좋게 식사를 하고 왔답니다!!

더운 여름에 익산역 옆에 잇는 전주소바에서 시원한 소바 한 그릇 어떠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